mobile background
Open Process

뻔한 이야기지만 창업은 보통 이렇게 진행되고 있어요.

01. 창업 상담
  • 프랜차이즈 가맹 안내
  • 창업 희망 브랜드 안내
  • 1:1 맞춤 컨설팅 진행
02. 점포 선정
  • 상권 및 입지 분석
  • 사업 타당성 검토
  • 본사 점포 승인
03. 매장 인테리어 (3주)
  • 현장 방문 실측
  • 인테리어 설계
  • 인테리어 시공 및 감리
04. 본사 교육 (3일)
  • 메뉴 조리 교육
  • 주방 위생 교육
  • 운영 노하우 전수
05. 매장 세팅 (3일)
  • 주방 기물 설치
  • 매장 집기 구매
  • 초도 식자재 입고
06. 매장 오픈
  • 오픈 전 현장 교육
  • 본사 현장 지원
  • 오픈 후 매출 관리

자주 하시는 질문

FAQ 11

디자인루트컴퍼니는 외식 전문 디자인 회사로 점포 개설시 각 매장 상황에 맞는 맞춤형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가맹점 자체적으로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한 후, 본사가 제공한 디자인 기준에 맞게 공사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프랜차이즈 인테리어의 통일성을 위해 본사에서 관리 감독을 진행하며 감리비는 동일하게 발생합니다.

자체적으로 공사를 진행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본사를 통해 인테리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에도 비용 투명성을 위해 인테리어 견적서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점포가 결정되었다면 매장을 오픈하기까지 약 1개월 정도의 준비 기간이 소요됩니다.

가맹 계약 후 3주 동안 인테리어 공사가 진행되며, 본사 교육 및 법적 제반사항 준비 등을 포함하면 총 4주가 소요됩니다.

오픈 준비 기간은 매장 규모나 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루트컴퍼니는 본사의 이익을 우선시하기 보다는 가맹점의 이익 실현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모든 공산품 식재료는 본사에서 직접 납품하지 않고, 믿을 수 있는 대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가맹점이 직접 구매하고 결제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포장 용기 또한 본사를 통한 구매 발주가 아닌, 인터넷 최저가로 직접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사입이 허용되는 공산품과 포장용기는 통일성을 위해 지정된 품목을 사입해야 하지만, 채소나 과일 등 모든 농산물은 자율적인 사입이 가능합니다.

<뱃살도둑 샐러드&과일> 브랜드는 홀, 포장, 배달이 모두 가능한 매장을 우선적으로 개설하고 있습니다.

본점 역시 홀, 포장, 배달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 경험 증대를 위해 최소한의 테이크아웃 좌석이 없는 매장이나 샵인샵 매장은 가맹점을 개설하지 않습니다.

빙수 전문 브랜드인 <당상궁 커피&빙수>는 배달 전문점으로도 창업이 가능합니다.

로열티란 가맹 본사가 가맹점에게 상호, 상표, 서비스표 등의 사용 권한을 부여하고 이에 따른 사용료를 받는 비용입니다.

또한 매장 운영에 필요한 경영 지원(마케팅, 디자인, R&D 등)의 대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디자인루트컴퍼니가 운영하는 브랜드의 로열티는 업계 최저 수준인 월 10만원(부가세 별도)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 금액은 본사와 가맹점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재투자 비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가맹점 간에 불필요한 경쟁이 생기지 않도록 매장 반경 1.5km 이내에 신규 입점을 하지 않는다는 조항이 가맹 계약서 상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배달 상권이 점점 확대되어 가는 추세를 반영하여 실질적으로 매장 반경 3km까지 확대하여 상권을 보호해드리고 있습니다.

매출액과 수익률은 브랜드, 투자금액, 상권, 입지조건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평균 매출이나 수익은 의미가 없습니다.

수도권에 입점되어 있는 뱃살도둑 샐러드의 경우, 월 최고 매출이 1억에 육박하는 매장도 많기 때문에 일반적인 창업 가맹 홈페이지에서 내세우는 매출만 보고 환상을 가지는 것은 경계해야 합니다.

또한 수익률을 좌우하는 가장 큰 요소는 식재료 원가와 인건비 항목인데 디자인루트컴퍼니가 운영하는 브랜드의 평균 원가율은 최소 30% 이상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싸구려 재료로 원가율을 낮추는 것은 저희가 브랜드와 메뉴를 만들 때 가장 경계하는 부분이며, 좋은 재료가 장사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가맹 계약기간은 2년입니다.

2년 후부터는 1년 단위로 자동 갱신되며, 가맹 계약을 갱신하더라도 추가적인 가맹비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갱신시 로열티가 변경될 수 있으며, 가맹 계약서에 명시된 조항을 위반하거나 가맹 해지 사유에 해당하는 매장은 갱신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매장 평수에 정답이나 제한은 없습니다.

각 상권의 특징, 예비 점주님의 창업 예산에 따라 매장의 규모는 유동적으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홀+포장+배달 매장의 경우, 약 15평(창고 포함)이 적당하며, 배달 전문점은 10평 이내의 소규모로도 창업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하층 또는 3층 이상 매장, 공유 주방 입점이나 법적으로 허가되지 않은 시설에 해당할 경우, 가맹점 개설이 불가능합니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점포에서 리뉴얼하는 것과 다른 점포를 인수해서 리뉴얼 창업하는 것 모두 가능합니다.

다만 샵인샵으로 추가 입점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기존 점포를 리뉴얼하는 경우, 인테리어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본사에서 현장 방문 및 실측을 통해 최대한 비용이 적게 들어가는 방향으로 리뉴얼 가이드를 마련합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주방 기물도 가능하면 버려지는 것이 없도록 재사용하는 방향으로 주방을 재배치해서 비용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웬만하면...

창업하지 마세요. 그래도 꼭 원하신다면 어쩔 수 없지만...

어떤 메뉴로 창업해야 장사가 잘 될까요? 어디에 가게를 차리면 성공할 수 있을까요?

창업하려면 비용이 얼마나 드나요? 그 매장이 잘 되는 것 같은데 매출은 얼마나 되나요?


예비 창업자 분들이나 컨설팅을 의뢰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많이 받는 질문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창업을 말리고 싶습니다. 인생이 늘 그렇듯 쉬운 일은 하나도 없으니까요.


장사는 통제해야 할 변수가 너무나 많고, 시장은 너무나 빠르게 변하고 있고,

고객의 마음은 갈대처럼 흔들리지만, 머릿속으로는 너무 쉽게 긍정 회로를 돌리기 마련입니다.


나는 왜 이 업을 선택하려고 하는가? 나는 창업을 할 몸과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는가?

나는 서비스업에 적합한 사람인가? 같은 브랜드로 창업하면 나는 더 잘 할 수 있을까?


창업 성공에 대한 근거 없는 자신감이나 뜬 소문에 혹해 속도만 내려고 급급한 사람보다

내가 어떤 길을 걸어왔는지, 그리고 어디로 가야 할지 스스로 돌아보는 분들과 동행하고 싶습니다.

그럼에도...

창업을 희망하신다면 아래 항목을 작성해주세요.

--
주식회사 디자인루트컴퍼니(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 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 및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 결제 및 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및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 시간, 상대방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 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예) (주) OOO 카드>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예) 이벤트 공동개최 등 업무제휴 및 제휴 신용카드 발급>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예)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카드결제계좌정보>
- 제공받는 자의 보유, 이용기간 : <예) 신용카드 발급계약에 따른 거래기간동안>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주)아임웹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쇼핑몰 호스팅 서비스의 시스템 제공, 모바일 앱 서비스, 마케팅 서비스 및 부가, 제휴서비스 제공 및 알림톡, 친구톡, 문자메시지 발송대행 서비스 등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PG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결제 및 에스크로 업무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택배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상품 배송 업무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고객센터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고객상담 업무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본인확인 업무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예)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성별,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선택항목 : <예) 결혼 여부, 관심 분야>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 <예)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선택항목 : <관심분야, 과거 구매내역>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 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OOO
직책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OOO 팀
담당자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OOO
담당자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제12조(권익침해 구제 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 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및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XX. X. X부터 적용됩니다.

(주)디자인루트컴퍼니


본사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로 455 태영빌딩 3층  |  전화번호 : 0507-1433-1142

이메일 : designrut@naver.com  |  대표이사 : 윤영안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이진숙

사업자등록번호 : 341-86-02198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1-서울관악-1337

Copyright ⓒ 2021 d:zain ru:t Co.,Ltd. All Rights Reserved.

홈페이지 상의 모든 이미지와 컨텐츠는 (주)디자인루트컴퍼니의 고유 자산입니다.

당사의 동의 없이 무단 복제 및 재사용할 경우 법적 제제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d:zain ru:t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